크루즈 소식 크루즈 동영상 포토갤러리 여행후기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홈 > 회원사게시판 > 크루즈소식
  [현장 브리핑] 성향에 따라 크루즈 선택도 갈려 2018-05-03 229
첨부 :

 
국내에서도 크루즈 여행의 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연령이나 여행의 형태에 따라 인기 노선도 파악할 수 있다. 우선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은 아시아 지역 크루즈다. 비행시간이 2시간에서 5시간 이내라 가깝고 일정도 다소 짧은 편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부모와 그들의 부모, 즉 3대가 함께 크루즈 여행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케어가 필요한데 크루즈 특성상 일정 내내 짐을 챙길 필요도 없고 쉽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신혼여행객이나 젊은 커플들에게는 지중해, 발칸 지역 크루즈가 인기며 중장년층에게는 알래스카 크루즈가 통한다. 또 성향에 따라서도 선호하는 크루즈가 다르다. 활동적인 가족여행객이라면 부대시설이나 액티비티가 다양한 로얄캐리비안크루즈를, 보다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여행을 원한다면 셀러브리티크루즈를 선택하는 편이다. 

크루즈 여행 고객 중에는 리피터가 많다. 한 번 경험해 보면 크루즈의 편리함을 잘 알기 때문에 다시 찾는 고객이 많다는 의미다. 이들은 대부분 여행 경험이 많은 편이라 기항지보다는 어떤 크루즈를 타느냐를 중요시 여긴다. 가본 도시에 또 가더라도 하선하지 않고 선사의 부대시설을 여유롭게 즐기며 크루즈 자체를 여행하는 식이다. 마니아 층도 많은 편이다. 그래서 새로운 선박이 들어오면 상품이 오픈되자마자 콘서트 티켓처럼 마니아들의 예약이 빠르게 들어오는 독특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로얄캐리비안크루즈 한국사무소 박미영 차장 

 


아시아 최대 크루즈 오베이션호 올해 국내 첫 입항
프린세스 크루즈, 첫 호주 설명회